|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 임상병리학과(학과장 이지웅)는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함께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경기여성 유방암 조기검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지난 10월 28일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 내 서강홀에서 진행되었으며, 재학생과 교직원 등 약 160여 명이 참여했다. 검진에는 신체 노출, 유방 압박, 방사선 노출 없이도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혈액 기반 유방암 조기진단 검사 ‘마스토체크(Mastocheck)’가 활용됐다. 이 검사는 혈액 내 유방암 특이 단백질 표지자 3종(CA1, NCHL1, APOC1)을 측정해 유방암의 존재 가능성을 선별하며, 치밀 유방에서도 정확도가 높다는 장점을 지닌다. 검사 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될 경우 추가 정밀검사가 필요하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영대학교 임상병리과 22학번 졸업생 모○현(메디인병원 근무) 이 함께 참여해 모교 후배들과 함께 채혈에 동참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지웅 학과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여성의 건강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재학생들이 실제 채혈 과정을 경험하며 전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