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서영대, 광주 북구와 '행복둥지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업무협약
서영대, 광주 북구와 '행복둥지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5.08.05
행복둥지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jpg 행복둥지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jpg

출처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46070 


서영대 RISE돌봄서포터즈단이 최근 광주 북구와 침수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행복둥지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문인 광주 북구청장을 비롯해 서영대를 포함한 10개 기관 및 대학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최근 폭우로 침수된 주택을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 시공을 무상 지원하는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서영대 RISE돌봄서포터즈단 기은정 교수는 "서영대 돌봄서포터즈단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영구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노인과 장애 노인을 대상으로 돌봄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위기 대응과 돌봄 공백 해소에 대학이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문인 광주 북구청장은 "침수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힘을 보태주신 지역사회 기관과 대학에 깊이 감사드린다""이번 집수리사업이 주민들의 삶의 터전을 안정시키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