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서영대·폴리텍V 광주캠퍼스, 성과공유회 개최
서영대·폴리텍V 광주캠퍼스, 성과공유회 개최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6.01.02
성과공유회1.JPG 성과공유회1.JPG 성과공유회2.JPG 성과공유회2.JPG 성과공유회3.JPG 성과공유회3.JPG 성과공유회4.JPG 성과공유회4.JPG

출처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51517


연계 프로그램 1년 성과 점검

지역 인재 양성 협력 강화


서영대학교 RISE사업단은 최근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RISE사업단과 함께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고교 연계형 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두 대학 RISE사업단은 지역 인재 양성을 목표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고교 연계형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은 RISE 사업의 '고교 연계형 예비인재 양성'과 교육발전특구 '고교 연계형 지역대학 특성화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성과공유회에는 김보현 광주RISE센터장, 최은희 RISE센터 팀장, 관내 고등학교 교장·교감, 양 대학 관계자 등 다수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학별 특성화 전공을 활용한 고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지원 효과와 학교 현장에서의 적용 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점검했다.


특히 공학 및 보건 계열을 중심으로 운영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전공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탐색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를 통해 고교 교육과 대학 교육 간 연계 교육의 실질적인 성과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는 분석이다.


윤 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고교 연계형 사업의 지난 1년간 성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고교-대학-지역사회가 함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앞으로도 컨소시엄을 기반으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 역시 "대학의 특성화 역량을 활용한 고교-대학 연계 모델이 RISE 사업의 취지에 부합하는 지역 인재 양성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줬다"며 이번 성과공유회의 의미를 강조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